- 구성원 일반 현황
- 구성원 교육 및 평가 현황
- 안전보건 관리 현황
- 기업데이터 및 고객정보 보호 현황
- ESG 활동(사회공헌)
- 협력사 현황
- 윤리경영 현황 관리
- 환경 데이터(온실가스, 용수/폐기물) 현황
서비스에이스는 SK텔레콤·SK브로드밴드의 유무선 고객에게 전문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텔레콤의 패밀리사로
전체 임직원 3,121명 중 정규직은 98.2%(3,064명) 비중이며, 정규직 여성 고용 인원은 66.5%(2,074명)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소 영향으로 신규채용은 2021년 대비 2022년 243%(278명) 증가하였습니다.
인원현황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계 | 명 | 3,432 | 3,214 | 3,121 |
국내 | 명 | 3,432 | 3,214 | 3,121 |
정규직 고용 | 명 | 3,376 | 3,166 | 3,064 |
비정규직 고용 | 명 | 56 | 48 | 57 |
여성 고용 비율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전체 | % | 69.5 | 69.4 | 68.0 |
정규직 | % | 67.9 | 68.0 | 66.5 |
성별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여성 전체 | 명 | 2,385 | 2,231 | 2,122 |
남성 전체 | 명 | 1,047 | 983 | 999 |
여성고용 (정규직) | 명 | 2,332 | 2,186 | 2,074 |
여성고용 (비정규직) | 명 | 53 | 45 | 48 |
장애인 고용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장애인 고용 전체 | 명 | 65 | 59 | 59 |
신규채용/퇴직/육아휴직 복귀율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
신규채용 | 전체 (정규+비정규) | 명 | 170 | 194 | 472 |
여성 | 명 | 104 | 120 | 238 | |
남성 | 명 | 66 | 74 | 234 | |
여성비율 | % | 61.2 | 61.9 | 50.4 | |
퇴직 | 총 비율 | % | 10.6 | 11.7 | 17.1 |
정규직 | % | 10.8 | 11.9 | 17.4 | |
육아휴직 복귀율 | 총 비율 | % | 80.1 | 80.5 | 78.1 |
전문적인 고객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직무교육부터 경영환경 및 마케팅 전문 채널로의 변화에 맞춰
실용적이며 체계적인 특화 교육을 통해 구성원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 투자 비용은 2021년 대비 2022년 181%(2.4억) 증가했으며, 코로나19 감소 영향으로 오프라인 교육 시간 또한 1,063%(76,322시간) 확대 운영했습니다.
교육 투자 비용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교육 투자 비용 | 원 | 116,599,333 | 291,578,931 | 526,916,486 |
인당 교육 비용 | 원 | 34,538 | 92,097 | 171,970 |
교육 시간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온라인 교육 시간 | 시간 | 151,186 | 160,275 | 30,145 |
오프라인 교육 시간 | 시간 | 8,689 | 7,928 | 84,250 |
안전보건 관리 Vision
건강하고 안전한 행복일터 구현을 통한 고객가치 실현
우리 회사는 경영활동 전반에 있어 구성원의 안전과 보건에 관련한 사항을 최우선시하고,
구성원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근로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경영방침을 정하고 그 이행에 최선을 다한다.
- 1. 회사내 유해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안전보건리스크를 감소시켜 쾌적한 근무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한다.
- 2. 안전보건관련법규 및 기타 요구사항을 준수하며 안전보건수준을 향상시킨다.
- 3. 전 구성원은 안전보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야 한다.
- 4. 본 방침을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여 투명한 안전보건경영을 실현한다.
안전보건 경영방침
서비스에이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는 고객, 시민, 구성원 및 종사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을 최우선 가치이자 행복의 기본 원칙임을 인식하고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과 지속적인 사고 예방활동을 위해 아래사항을 반드시 실천한다.
- 1. 회사 경영진은 안전보건 경영의지를 지속적으로 표명하고 실천에 솔선수범한다.
- 2. 회사는 안전보건 관계법령의 요구사항을 안전보건관리체계에 반영하여 관리기준을 설정하고 철저히 준수한다.
- 3. 회사는 시설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작업 활동에 대하여 유해/위험요인을 확인하고 근본원인을 찾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필요한 자원이 적기에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한다.
- 4. 회사는 구성원 및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와 사고 예방의 효과성 제고를 위해 구성원 및 종사자의 참여와 합의를 보장한다.
- 5. 회사는 구성원 및 종사자의 눈높이를 고려한 지속적인 교육훈련과 학습을 통해 안전의식을 제고한다.
회사는 본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근간으로 고객, 시민, 구성원 및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고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통해 중대재해 Zero 목표에 달성한다.
서비스에이스 주식회사 대표이사
유철준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실행
서비스에이스는 전문인력의 배치 의무가 없는 사업장으로 별도 전담조직은 두지 않으나 전사 안전보건 관리의 실행력을 담보하기 위해 안전보건 담당 부서(겸직)을 운영함
안전보건 관리 현황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상시 근로자 수 | 명 | 3,290 | 3,044 | 2,847 |
연간 총 근로시간 | 시간 | 6,581,760 | 6,170,880 | 5,986,560 |
산업재해건수 | 건 | 5 | 6 | 4 |
재해율 | % | 0 | 0 | 0 |
투명한 기업 운영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원의 윤리 의식 제고와 함께 고객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정보보안 캠페인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관련 교육은 전체 구성원 대상 100% 이수를 원칙으로 운영 중입니다.
개인정보, 사이버보안 교육현황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
개인정보, 사이버보안 교육현황 |
교육 시간 | 시간 | 3,432 | 2,842 | 2,728 |
교육 참석률 | % | 100 | 100 | 100 |
정보보안 침해현황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
정보보안 침해 | 사고 발생 건수 | 회 | 0 | 0 | 0 |
벌금 및 과태료 | 원 | 0 | 0 | 0 |
서비스에이스는 사회 구성원과 함께 연대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ICT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 함께 취약계층 지원 및 복지 단체로의 기부 등 사회 공헌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ESG 활동(사회공헌)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
사회공헌 비용 | 현금 기부 | 원 | 18,364,000 | 15,985,000 | 15,744,000 |
현물 기부 | 원 | 425,000 | 1,100,000 | 3,367,500 | |
간접 비용 | 원 | 11,472,000 | - | - |
서비스에이스는 이해 관계자와의 동반성장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협력 관계에 있는 업체는 총 52개사로 2021년 대비 111%가량 증가했으며, 이 중 거래금액, 거래품목, 거래 중요성에 따른
핵심 협력업체(Tier 1)는 총 35개사로 분류되며, 협력사 계약/거래 시 규정 및 시스템(Open4U)을 활용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거래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협력사 현황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
협력사 현황 | 협력업체 수 | 총 협력업체 수 | 개 | 59 | 47 | 52 |
Tier 1 | 개 | 38 | 32 | 35 | ||
Non Tier | 개 | 21 | 15 | 17 | ||
신규 등록 협력 회사 | 개 | 20 | 12 | 10 |
서비스에이스는 투명한 기업운영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원의 윤리 의식 제고 활동과 함께
전 구성원대상 부패방지, 성희롱예방, 직장내 괴롭힘 예방, 장애인 인식개선 등 윤리경영 교육 이수를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뢰기반의 상호존중 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Speak-out 제도를 지속 장려 운영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현황 관리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
윤리교육 이수 | 윤리경영 교육 이수율 | % | 100 | 100 | 100 |
부패방지 교육 이수율 | % | 100 | 100 | 100 | |
성희롱예방 교육 이수율 | % | 100 | 100 | 100 | |
윤리 상담 센터 | 접수 | 건 | 10 | 18 | 6 |
윤리 규정 위반 | 총계 | 건 | 14 | 24 | 17 |
조치건수 | 건 | 9 | 17 | 17 |
서비스에이스는 투명한 환경 정보 공개와 더불어 탄소배출량 감소 방안을 강구하여 적극 시행하고 있습니다.
환경 데이터(온실가스, 용수/폐기물) 현황
구분 | 단위 | 2020 | 2021 | 2022 | |
---|---|---|---|---|---|
온실가스 총 배출량 | 총계 | tonCO2e | - | 2,600 | 2,584 |
직접 온실가스 배출량(Scope 1) | tonCO2e | - | 92 | 83 | |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Scope 2) | tonCO2e | - | 2,508 | 2,501 | |
에너지 소비량 | 총량 | GJ | - | 54,108 | 53,836 |
직접 에너지 소비량 | GJ | - | 1,695 | 1,559 | |
간접 에너지 소비량 | GJ | - | 52,413 | 52,277 | |
재생가능에너지 총 사용량 | MWh | - | - | - | |
용수 사용량 | 총량 | m3 | - | 99,904 | 51,193 |
폐기물 | 폐기물 발생량 | Ton | - | 69 | 30 |
재활용량 | Ton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