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Data

자율준수

서비스에이스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산업 생태계와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경영 활동 전반에 수반되는 공정거래와 사업 관련 법령 준수, 리스크 최소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체계 확립

ESG 경영 확산 및 AI 서비스 경영 환경 변화에 발맞춰 서비스에이스 컴플라이언스 기준과 범위도 기존의 법률 리스크 대응 차원을 넘어 사회 전반의 높아진 요구 수준에 부응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준법통제 전체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Compliance Program)을 도입하고 전체적인 준법 경영체계를 완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비전

서비스에이스는 SKT ICT Family 통합 CP체계를 구축하여, 경영 환경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컴플라이언스 비전 달성과 지속적인 체계 고도화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AI 시대 도래에 따른 사업 외연의 확장과 파트너 관계 심화와 확대 등 환경 변화와 ESG 확산에 따른 사회와 규제당국의 높아지는 요구에 부합하고자 준법경영의 정책과 비전을 새롭게 구성했습니다.

서비스에이스 컴플라이언스는 SKT ICT Family 차원 동일한 운영 체계를 갖추고 공동 대응하며 역량 동반 상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컴플라이언스 고도화 정책에 따라 시스템 기반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예방체계를 운영하며, 사안별 대응 뿐 아니라 동시에 ESG에 부합하는 사업 추진 환경을 조성하고 서비스 가치를 극대화하는 역할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새롭게 수립한 ‘SKT ICT Family 컴플라이언스 2.0’ 비전은 준법경영 활동의 외연 확장과 기준 재정립, ICT Family사 차원의 준법경영 문화 정착, 우호적 사업 추진 환경 조성, 컴플라이언스 대외 위상과 신뢰 제고를 통해 시장과 사회로부터 인정과 지지를 받는 AI Company를 지향하는 것입니다.

서비스에이스는 SKT ICT Family사 일원으로서 컴플라이언스 준법 경영을 더욱 공고히 하여 ESG 기반 AI Company로 도약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

'24년 주요 추진 성과

서비스에이스는 2024년 준법경영 경쟁력 확보를 위해 컴플라이언스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준법경영 문화 정착과 확산, 준법경영 Contents를 고도화 등 현장과 사업의 중심으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였습니다.

컴플라이언스 예방체계 확립과 실천 수준 상향

SKT ICT Family 통합 CP 체계 기반 예방체계 고도화 정책에 따라 컴플라이언스 관리 규정 및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운영 규정을 제정하고 CEO가 ‘규범준수 방침’을 제정, 공표하여 ESG 환경에 요구되는 회사의 규범 준수 방향을 대내외에 천명함으로써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모든 구성원의 인식을 더욱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통합 Risk Management 체계를 고도화 하여 다양한 리스크를 누락 없이 초기부터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였으며, 구성원의 준법경영 인식 저변화를 위해 연 2회 설문조사를 통해 인식율과 실천율을 높히는 노력을 하였습니다. 한편, BR Risk 점검 및 BP사 윤리규범 Survey 시행을 통해 ESG 환경에서 요구되는 BP사와 상생 경영을 지속 추구하고 있습니다.

'25년 및 중장기 목표

서비스에이스는 SKT와 함께 2023년부터 시행한 ESG 기반의 컴플라이언스 2.0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하여 시장과 사회로부터 인정과 지지를 받는 모범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2025년 이후의 중장기 목표를 새롭게 설정하였습니다.


첫째, System기반 CP체계 내실화를 위해 준법경영 System 기능 고도화 및 유효성 평가, Risk Mapping 시행을 통해 사후대응보다 사전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둘째, 구성원의 준법의식 제고를 위해 준법경영 문화를 안착 시키는 노력을 지속할 것입니다. SKT ICT 패밀리와 함께 현장의 자율준수 촉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입니다. 더불어 컴플라이언스 역량의 지속 향상을 위한 표준화된 역량 측정 체계도 새롭게 도입할 예정입니다.


셋째, SKT ICT 패밀리 협업을 통해 다양한 대외 환경 대응에 신속하게 대처해 나갈 예정입니다. 끝으로 선제적 점검 및 Speed한 실행력 중심의 준법경영 예방/개선 활동을 통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지속 발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게시 관련

방통위 지침

자율준수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의지를 회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여 임직원 및 일반 공중이 볼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해당 게시물에는 자율준수 필요성에 대한 경영층의 신념과 의지 등을 포함시킬 것을 요구한다.

서비스에이스 규범준수 방침

서비스에이스 규범준수 방침

서비스에이스는 구성원과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하는 지속가능 성장을 추구하고 ESG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규범준수 방침'을 아래와 같이 정하여 운영 합니다.

제 1조 서비스에이스는 조직의 가치실천과 사회적 책임을 위해 컴플라이언스 관리를 통한 ESG 경영을 토대로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제 2조 서비스에이스는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조직에게 적용되는 모든 규범준수 의무를 인식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여 정직과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

제 3조 서비스에이스는 규범준수 경영의 지속적 이행을 위해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Compliance Management System)에 부합한 내부통제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조직의 가치를 실원한다

제 4조 서비스에이스는 조직의 윤리 현장과 관련 의무사항을 준수하고, 규범준수 문화가 조직 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공익적 신고를 장려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이에 대한 불이익을 허용하지 않는다.

제 5조 서비스에이스는 관련 법령 및 조직이 자발적으로 표명한 실천의지에 대하여 미준수하는 구성원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구성원들에게 공개한다.

제 6조 서비스에이스는 규범준수 책임자를 지정하고 컴플라이언스를 담당하는 조직 및 구성원의 권한 및 독립성을 보장하고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Compliance Management System)이 효율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2024년 6월 1일

서비스에이스 대표이사 사장 이 종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