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추진방향
서비스에이스는 기업과 사회가 공존할 수 있는 ESG 경영의 추진 방향을 설정하고 지속가능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강화

- 투명한 환경정보 공개
- 친환경 차량 전환 등
사회적 가치 창출 강화

- ICT 정보격차 해소
- 사회공헌 활동 강화
책임경영/투명경영 강화

- 이사회 중심의 경영
- 고객 정보 보호 및 보안 강화
ESG 추진조직
2023년부터 외부 전문가의 객관적 기준으로 ESG경영수준을 분석하고 개선 방향을 도출하기 위해 ESG 경영진단을 수행했으며, ESG경영 개선에 대한 데이터 관리뿐 아니라 매월 ESG관련 활동 및 이슈 사항에 대해서는 최고경영자(CEO)에게 보고됩니다. 또한, 모회사인 SK텔레콤에 관련 자료를 전달하여 ICT Family 사 ESG 활동에 대해 SK텔레콤 CEO에게도 매월 보고하고 있으며, ESG 담당 임원/실무자가 참여하는 분기별 ICT Family 사 ESG 세미나를 통해 지속적인 ESG 경영 개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이스는 중대재해 Zero 달성, 연결기준 기후공시 W/G 참여를 통해 Scope1,2 검증 및 공시, 디지털 취약계층(고령자, 어린이) IT역량 제고 활동 등을 추진하였으며, ESG Data 제3자 검증 이행을 통해 ESG 경영 성과에 대한 공시 신뢰성을 강화했습니다.
지속가능경영의 전사적 추진을 강화하기 위해 ESG 세부 영역별 전담 조직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ESG경영 담당자 운영을 통해 ESG Control Tower로서 조직간 ESG 협력을 이끌어 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최고경영진이 포함된 전사협의체에서 정기적으로 ESG 안건을 논의하고 공유하는 등 ESG 경영의 내재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으며, ESG Data의 관리 수준과 공시 여부를 자회사 KPI 평가지표로 반영하여, ESG 경영개선의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